3. 시작

독립 실행(Windows, Linux(Ubuntu, Centos, 기타), Mac) 버전

  1. 프로그램 시작은 원도우의 경우 TadpoleDBHub\tadpole-standalone.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실행됩니다.
    1. Mac의 경우 MacOS\tadpole-standalone 를 실행하십시오. 
    2. 리눅스의 경우 TadpoleDBHub\tadpole-standalone 를 실행하십시오.( 권한이 없는 경우(chmod 755 tadpole-standalone)을 실행해 주십시오.)
  2. 프로그램을 실행 하면 시스템에 설정된 기본 브라우저에 올챙이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1. 간혹, 최초 구동시에는 엔진이 구동되는 시간차에 따라서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올 수 있는데, 브라우저를 새로고침 하십시오.
    2. 브라우저 URL타이핑이 힘드시면 원도우 맥은 TadpoleDBHub.url 파일을 리눅스는 Tadpole DB Hub.desktop 파일을 더블 클릭 하면 올챙이가 브라우저에서 보입니다.
  3. 혹은, 브라우저를 열고 http://127.0.0.1:10081/ 를 입력하여 시작 하십시오.


    주의) 기존 사용자가 신규 버전을 사용 할 경우 기존 데이터 베이스를 백업 하셔서 사용 하 실 수있습니다.
    1. 기본으로 사용하는 위치는 TadpoleDBHub/configuration/tadpole/db/tadpole-system.db 입니다. 
    2. 새로운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파일을 백업 하시고, 신규 버전 설치 후에 덮어 씌우십시오. 
      덮어 씌울 경우 신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컬럼등이 있을 수 있는지 버그 패치등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Tomcat 실행

  1. 톰켓을 시작하십시오.(bin/startup.bat)
  2. 브라우저에서 http://127.0.0.1:8080/tadpole/ 시작하세요.
    주의) 기존 사용자가 신규 버전을 사용 할 경우 기존 데이터 베이스를 백업 하셔서 사용 하 실 수있습니다.
             1. 기본으로 사용하는 위치는 apache-tomcat/work/Catalina/localhost/tadpole/eclipse/configuration/tadpole/db/tadpole-system.db 입니다.
                  새로운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파일을 백업 하시고, 신규 버전 설치 후에 덮어 씌우십시오.
              2. 새로운 버전을 실행하기 앞서 반듯이 apache-tomcat-6.x.x/work/Catalina/localhost/tadpole 디렉토리를 삭제하십시오.
  3. 만약에 content를 tool로 잡으셨다면 요청 URL은 http://127.0.0.1:8080/tool/tadpole/ 가 됩니다. 

    기존 디비의 데이터를 업그레이드 하려면
  1. 기존 tadpole.war와 tadpole디렉토리를 삭제하십시오.
  2. 1번 항목에서 백업받았던 파일을 tadpole-system.db라는 이름으로 동일한 위치에 복사하십시오.
  3. 시스템을 재 시작하면 기존 정보가 보일 것입니다.
  4. 이것이 불편하시면 mysql을 엔진 디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엔진을 MySQL로 사용하실 경우 별로도 문의 주십시오)

<span id="pageN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