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2.2 RDB 설정

RDB와 Elastsearch의 사용설정을 합니다.

실행은 메뉴 → 환경설정 → 설정 → 데이터베이스 설정 → RDB 설정 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름
내용
비고
쿼리 타임아웃 (초)쿼리를 실행하고 특정 초 이네요 결과가 없으면 세션을 끊도록 합니다. 기본 60초
SELECT 결과 한도사용자가 쿼리 했을 경우 쿼리 결과를 무조건 500건만 보여줍니다.
결과가 500건 이상일 경우 스크롤 하여 제일 마지막에 도착하면 설정값 * 4 만큼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기본 500건
페이지당 결과 행수데이터를 보여줄때 화면에 보여주는 행 수를 설정합니다.  
예를들어 설정한 쿼리 결과가 5000건일 지라도 테이블에는 500건만 보여지고 스크롤이 되면 나머지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기본 500건
모든쿼리 실행시 쿼리 실패시
트랜잭션 롤백 여부
SQL에디터에서 모든쿼리 실행시 쿼리 실패시 트랜잭션 롤백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 NONE이면 트랜잭션을 사용자에게 맡기는 것이며, YES이면 쿼리를 수행했을 경우 에러를 만나면 롤백합니다.
NO이면 NONE와 실행이 같습니다.
기본 NONE
모든쿼리 실행시 쿼리 실패시
트랜잭션 커밋 여부
기본 NONE이면 트랜잭션을 사용자에게 맡기는 것이며, YES이면 쿼리를 수행했을 경우 에러를 만나면 롤백합니다.
NO이면 NONE와 실행이 같습니다.
기본 NONE
결과 페이지 폰트결과의 폰트를 지정합니다. 
고정폭 폰트등을 설정하여 폰트에 따라 데이터를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보여집니다.

NULL 표시

데이터가 NULL일 경우 화면에  어떻게 표시할지 설정합니다. 
위처럼 설정하면 화면에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기본 {null}
1000 단위 구분 기호(,) 사용숫자 컬럼일 경우 1000마다,를 찍어 보여줍니다.기본 YES
데이터 컬럼 타입이 숫자이어야합니다.
컬럼당 최대 글자수데이터보여줄때 컬럼에 보여줄 글자 수를 설정합니다. 
글자수보다 크면 데이터의 색을 연보라로 만들며 ... 으로 표시합니다.
기본 100자
배치사이즈데이터를 많은 건수 INSERT, UPDATE, DELET 할때 배치인서트할 수를 지정합니다.기본 100건
컬럼명 클릭시쿼리 결과의 컬럼명을 클릭할때의 동작을 지정합니다.
데이터 정렬을 하거나 컬럼명을 에디터로 복사합니다.

MySQL 쿼리플랜MySQL  쿼리플랜을 실행하면 테이블 형태의 데이터를 보여줄 것인지, JSON 형태의 데이터를 보져 줄 것인지 설정합니다.기본 테이블
오라클 플랜테이블 이름오라클에서 쿼리의 플랜을 열기위해서는 플랜테이블이 있어야 하는데 설정합니다.
오라클 12c 부터는 SYS.PLAN_TABLE$가 기본 테이블 이며, 그 이하버전부터는 생성하고 설정하여야합니다.

<span id="pageNum"/>